[공지] 2025학년도 2학기 졸업논문 심사 참가 대상자 안내
- 조회수 327
- 작성자 문화인류학과
- 작성일 2025.09.02
2025학년도 2학기 졸업논문 심사 참가자에게 안내합니다.
1. 졸업논문 심사 참가 신청
1) 신청기한: ~2025.9.4.(목)까지
2) 신청대상
① 문화인류학과 4학년 재학생 중 졸업논문 미통과자
(단, 조기졸업자의 경우 학과회의를 통해 심사시기 조정 가능)
② 문화인류학과 초과학기, 수료생 중 졸업논문 미통과자
③ 문화인류학과 복수전공자(4학년) 재학생 중 졸업논문 미통과자
※ 기존에 지도교수가 배정되어 있는 재신청자 또한 기배정된 지도교수 기재하여 메일 신청 필수
3) 신청방법
- 학과 메일주소(108101@kangwon.ac.kr)로 아래와 같이 메일 발송
제목: 졸업논문 참가신청(학번/이름)
본문: 소속학과/학번/이름/희망하는 지도교수 1~3순위/설명회 참석 가능 여부
* 유의사항
- 기한엄수하여 졸업불가 등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바람
- 금학기 지도교수는 김형준/김세건/한건수/이영진/권혁희/오은정 교수님 총 여섯 분임
2. 졸업논문 설명회 및 지도교수 배정회의 실시
1) 일시: 2025.9.8.(월) 13:30 (약 30분 소요)
2) 장소: 사회대 2호관 332호 강의실
* 유의사항
- 졸업논문 작성법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므로 수업 없는 경우 필히 참석 요망
- 수업시간 중복으로 참석이 어려운 학생 또한 기제출한 순위를 활용하여 지도교수 배정함
다만, 3순위에서도 결정이 되지 않은 경우 여석으로 자동 배정함
3. 설명회 및 지도교수 배정회의 종료에 따른 안내사항
1) 지도교수 배정회의 결과에 따라 붙임과 같이 배정 확정
- 열람 시 암호는 안내문자에 포함
2) 9월 중 지도교수님과의 개별 면담 시작
- 면담 일정은 사전에 방문하여 교수님과 논의
- 첫 면담 시 계획서 작성하여 방문(서식은 학과내규 참조)
- 답사논문형(에세이)은 학과 현지답사 3회 이상 참가자(편입학생은 2회)에 한하여 선택 가능
3) 졸업논문 작성 시작
- 학과내규 서식2를 이해하기 쉽게 보완한 작성법을 첨부하니 필히 참고하여 작성바랍니다.
4. 졸업논문 발표회 및 심사 계획
- 본 발표회는 졸업논문 심사와 더불어 한 학기 동안의 연구결과를 공유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발표회의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함께 자리해주기 바랍니다.
- 발표회 참석에 따른 공결신청 방법
: 11월 중 안내 예정
일 시 | 상세 내용 | 유의 사항 |
~ 25.11.24.(월) 18:00까지 | 졸업논문 1차 제출 | - 학과 사무실 PC에 hwp형식으로 방문 제출 - 1차 제출본은 심사에 활용되므로 기한엄수 |
25.11.26.(수) 10:30~14:45 * 10분 전까지 입실 요망 | 졸업논문 발표회 및 심사 실시 (장소: 사회대 2호관 332호) | - 1인당 발표시간은 10분으로 제한 - 발표에 사용되는 PPT는 별도 제출없음 (당일 개인 지참하여 강의실 PC에 미리 설치) |
~ 25.12.5.(금) 18:00까지 | 졸업논문 최종본 제출 | 1, 2번 모두 기한 내 학과사무실을 방문하여 제출 1번) hwp 형식의 원본파일 2번) 1번의 파일과 동일한 내용의 출력본 (논문표지 하단에 지도교수의 서명 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