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학부)

[공지] 2025학년도 2학기 졸업논문 심사 참가 대상자 안내

  • 조회수 327
  • 작성자 문화인류학과
  • 작성일 2025.09.02

2025학년도 2학기 졸업논문 심사 참가자에게 안내합니다.


1. 졸업논문 심사 참가 신청

1) 신청기한: ~2025.9.4.(목)까지

2) 신청대상

① 문화인류학과 4학년 재학생 중 졸업논문 미통과자

    (단, 조기졸업자의 경우 학과회의를 통해 심사시기 조정 가능)

② 문화인류학과 초과학기, 수료생 중 졸업논문 미통과자

③ 문화인류학과 복수전공자(4학년) 재학생 중 졸업논문 미통과자

※ 기존에 지도교수가 배정되어 있는 재신청자 또한 기배정된 지도교수 기재하여 메일 신청 필수

3) 신청방법

- 학과 메일주소(108101@kangwon.ac.kr)로 아래와 같이 메일 발송

제목: 졸업논문 참가신청(학번/이름)

본문: 소속학과/학번/이름/희망하는 지도교수 1~3순위/설명회 참석 가능 여부

* 유의사항

- 기한엄수하여 졸업불가 등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바람

- 금학기 지도교수는 김형준/김세건/한건수/이영진/권혁희/오은정 교수님 총 여섯 분임


2. 졸업논문 설명회 및 지도교수 배정회의 실시

1) 일시: 2025.9.8.(월) 13:30 (약 30분 소요)

2) 장소: 사회대 2호관 332호 강의실

* 유의사항 

- 졸업논문 작성법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므로 수업 없는 경우 필히 참석 요망

- 수업시간 중복으로 참석이 어려운 학생 또한 기제출한 순위를 활용하여 지도교수 배정함

   다만, 3순위에서도 결정이 되지 않은 경우 여석으로 자동 배정함


3. 설명회 및 지도교수 배정회의 종료에 따른 안내사항

1) 지도교수 배정회의 결과에 따라 붙임과 같이 배정 확정

- 열람 시 암호는 안내문자에 포함

2) 9월 중 지도교수님과의 개별 면담 시작

- 면담 일정은 사전에 방문하여 교수님과 논의

- 첫 면담 시 계획서 작성하여 방문(서식은 학과내규 참조)

- 답사논문형(에세이)은 학과 현지답사 3회 이상 참가자(편입학생은 2회)에 한하여 선택 가능

3) 졸업논문 작성 시작

학과내규 서식2를 이해하기 쉽게 보완한 작성법을 첨부하니 필히 참고하여 작성바랍니다.


4. 졸업논문 발표회 및 심사 계획

- 본 발표회는 졸업논문 심사와 더불어 한 학기 동안의 연구결과를 공유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발표회의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함께 자리해주기 바랍니다.

- 발표회 참석에 따른 공결신청 방법

   : 11월 중 안내 예정


일   시상세  내용유의  사항

~ 25.11.24.(월) 18:00까지

졸업논문 1차 제출- 학과 사무실 PC에 hwp형식으로 방문 제출
- 1차 제출본은 심사에 활용되므로 기한엄수
25.11.26.(수) 10:30~14:45
* 10분 전까지 입실 요망
졸업논문 발표회 및 심사 실시
(장소: 사회대 2호관 332호)
- 1인당 발표시간은 10분으로 제한
- 발표에 사용되는 PPT는 별도 제출없음
  (당일 개인 지참하여 강의실 PC에 미리 설치)

~ 25.12.5.(금) 18:00까지

졸업논문 최종본 제출1, 2번 모두 기한 내 학과사무실을 방문하여 제출

1번) hwp 형식의 원본파일
2번) 1번의 파일과 동일한 내용의 출력본
        (논문표지 하단에 지도교수의 서명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