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GWON NATIONAL UNIVERSITY
2025학년도 2학기 조기취업.창업자 출석인정 신청 관련 안내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및 성적처리 관련 안내합니다. 출석인정 신청이 필요한 학생은 붙임의 자료를 참고하여 필요서류 구비 후 학과 사무실로 문의바랍니다. * 지연 신청에 따른 출석인정 미승인 등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므로 유의바랍니다. 특히, 신청서상에는 과목별 담당교원의 서명이 필요하므로 전화, 방문, 메일 등의 방법을 통해 신속히 본인의 상황을 설명드리고 협조를 구하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학과사무실로 연락바랍니다. 가. 신청대상 - 학부 재학 7개 학기 이상(5년제는 9개 학기 이상) 등록자 중 조기 취 ․ 창업한 자, 채용을 조건으로 연수 과정 참여 중인 자 또는 공채합격자 중 연수(교육) 대상자 * 조기졸업 예정자는 최종학기에 한하여 신청 가능 ※1 조기창업자: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제2조에 해당하고 KNU창업혁신원 승인을 받은 학생에 한정한다. ▸ KNU창업혁신원 담당자: 김향회(033-250-8967), 윤승욱(033-250-8968) ※2 출석인정 제외자 ▸ 1년 미만 단기간 취업자, 단순 경험/체험형 인턴 ▸ 직계존속 등 가족 운영 사업장의 취업자(가족회사), 프리랜서, 자영업자, 아르바이트성 취업은 인정 불가 나. 신청시기: 해당 학기 취 ․ 창업 확정 후 즉시 신청 ※ 지연신청에 따른 불이익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다. 인정기간: 해당 학기 실제 취 ․ 창업한 기간에 한하여 출석인정 라. 인정학점: 전체 졸업학점의 1/6까지(소수점 버림) 마. 신청절차 등 기타 안내사항: [붙임1] 참조
2025학년도 2학기 졸업논문 심사 참가 대상자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졸업논문 심사 참가자에게 안내합니다. 1. 졸업논문 심사 참가 신청 1) 신청기한: ~2025.9.4.(목)까지 2) 신청대상 ① 문화인류학과 4학년 재학생 중 졸업논문 미통과자 (단, 조기졸업자의 경우 학과회의를 통해 심사시기 조정 가능) ② 문화인류학과 초과학기, 수료생 중 졸업논문 미통과자 ③ 문화인류학과 복수전공자(4학년) 재학생 중 졸업논문 미통과자 ※ 기존에 지도교수가 배정되어 있는 재신청자 또한 기배정된 지도교수 기재하여 메일 신청 필수 3) 신청방법 - 학과 메일주소(108101@kangwon.ac.kr)로 아래와 같이 메일 발송 제목: 졸업논문 참가신청(학번/이름) 본문: 소속학과/학번/이름/희망하는 지도교수 1~3순위/설명회 참석 가능 여부 * 유의사항 - 기한엄수하여 졸업불가 등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바람 - 금학기 지도교수는 김형준/김세건/한건수/이영진/권혁희/오은정 교수님 총 여섯 분임 2. 졸업논문 설명회 및 지도교수 배정회의 실시 1) 일시: 2025.9.8.(월) 13:30 (약 30분 소요) 2) 장소: 사회대 2호관 332호 강의실 * 유의사항 - 졸업논문 작성법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므로 수업 없는 경우 필히 참석 요망 - 수업시간 중복으로 참석이 어려운 학생 또한 기제출한 순위를 활용하여 지도교수 배정함 다만, 3순위에서도 결정이 되지 않은 경우 여석으로 자동 배정함 3. 설명회 및 지도교수 배정회의 종료에 따른 안내사항 1) 지도교수 배정회의 결과에 따라 붙임과 같이 배정 확정 - 열람 시 암호는 안내문자에 포함 2) 9월 중 지도교수님과의 개별 면담 시작 - 면담 일정은 사전에 방문하여 교수님과 논의 - 첫 면담 시 계획서 작성하여 방문(서식은 학과내규 참조) - 답사논문형(에세이)은 학과 현지답사 3회 이상 참가자(편입학생은 2회)에 한하여 선택 가능 3) 졸업논문 작성 시작 - 학과내규 서식2를 이해하기 쉽게 보완한 작성법을 첨부하니 필히 참고하여 작성바랍니다. 4. 졸업논문 발표회 및 심사 계획 - 본 발표회는 졸업논문 심사와 더불어 한 학기 동안의 연구결과를 공유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발표회의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함께 자리해주기 바랍니다. - 발표회 참석에 따른 공결신청 방법 : 11월 중 안내 예정 일 시 상세 내용 유의 사항 ~ 25.11.24.(월) 18:00까지 졸업논문 1차 제출 - 학과 사무실 PC에 hwp형식으로 방문 제출 - 1차 제출본은 심사에 활용되므로 기한엄수 25.11.26.(수) 10:30~14:45 * 10분 전까지 입실 요망 졸업논문 발표회 및 심사 실시 (장소: 사회대 2호관 332호) - 1인당 발표시간은 10분으로 제한 - 발표에 사용되는 PPT는 별도 제출없음 (당일 개인 지참하여 강의실 PC에 미리 설치) ~ 25.12.5.(금) 18:00까지 졸업논문 최종본 제출 1, 2번 모두 기한 내 학과사무실을 방문하여 제출 1번) hwp 형식의 원본파일 2번) 1번의 파일과 동일한 내용의 출력본 (논문표지 하단에 지도교수의 서명 필요)
2025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본 수강신청 관련하여 학점상담이 필요한 학생은 학과사무실로 유선연락하여 대면면담 일정 협의 후 방문 부탁합니다. * 2022학년도 기준 교양, 전공 등 전체 교육과정이 대대적으로 개편된 바 있습니다. 2022년도 이전 입학자 중 장기 휴학 후 복학하는 학생들은 공지사항에 게시된 관련 안내글(필독표시)을 함께 참고바랍니다. 가. 수강신청 일정 구 분 일 시 비 고 우선 수강신청 2025. 8. 11(월) 10:00 ~ 17:00 - 장애학생지원센터에 등록된 장애 학생 및 도우미 - 2025학년도 외국인(신입생/편입생) - 2025학년도 외국인(교환학생) ※ 우선수강과목 : 기본전공, 복수(부)전공, 균형교양, 학문기초(소속학과 대상 학년)과목에 한함 1, 4, 5, 6학년 2025. 8. 12(화) 10:00 ~ 17:00 - 재학생, 복학예정자 ※ 수업연한초과자, 학사학위취득유예는 1,4,5,6학년 수강일에 실시 2, 3학년 2025. 8. 13(수) 10:00 ~ 17:00 전체 학년 2025. 8. 14(목) 10:00 ~ 17:00 교류생/시간제등록생 2025. 8. 12(화)10:00 ~ 8. 14(목)17:00 - 국내·외 교류학생/시간제등록생 수강신청 변경/삭제(취소) 2025. 9. 1(월) 10:00 ~ 19:00 2025. 9. 2(화) 10:00 ~ 19:00 2025. 9. 3(수) 10:00 ~ 19:00 2025. 9. 4(목) 10:00 ~ 19:00 2025. 9. 5(금) 10:00 ∼ 19:00 2025. 9. 6(토) 10:00 ∼ 19:00 - 개설과목 잔여석에 한해 선착순 실시 - 기 신청 과목 변경/취소(삭제) 폐강과목 수강신청 2025. 9. 12(금) 10:00 ~ 17:00 폐강 대상과목 수강신청자에 한함 ※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기간을 구분하지 않고 통합 운영하여 지정된 기간 중 수강신청, 수강변경, 수강삭제(취소) 등 수강과목을 확정 하여야 함. - 수강신청 변경(취소)기간 연장(6일간)에 따라 별도의 변경(취소) 기간은 운영하지 않음
2025학년도 2학기 문화인류학과 개강총회
2025학년도 2학기 문화인류학과 개강총회 ( 2025. 09. 03. )
2025-09-04
2024학년도 후기(25.08월) 문화인류학과 학위수여식
2025-08-29
2025학년도 1학기 문화인류학과 종강총회
2025학년도 1학기 문화인류학과 종강총회(2025.06.04)
2025-06-09
2025학년도 1학기 문화인류학과 졸업논문 발표회
2025학년도 1학기 문화인류학과 졸업논문 발표회 (2025. 05. 28)
2025-05-29
2025학년도 1학기 문화인류학과 5월 취업특강
2025학년도 1학기 문화인류학과 5월 취업특강 (2025. 05. 28)